확대 l 축소

수원시, 이번 겨울방학은 수원시도서관 온라인 프로그램과 함께

수원시도서관 독서교실·특강 등 겨울방학프로그램 비대면으로 운영

[KNT한국뉴스타임] 수원시도서관이 1~2월 유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1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교실·겨울방학특강 등 유아, 예비초등생,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31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화서다산도서관과 버드내도서관은 예비초등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화서다산도서관은 자기소개하기, 친구 사귀기 등 학교에 들어가면 하게 될 일들을 배우는 참여형 강의 ‘예비 초, 학교생활 자신감’(1월 26~29일)을, 버드내도서관은 ‘예비 초등 모여라, 학교 갈 준비하자!’(2월 16~19일)를 진행한다.

‘겨울독서교실’은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호매실도서관은 ‘새 학년을 위해 준비할 것’을 주제로 독서 활동을 진행하는 ‘두근두근 첫 만남 프로젝트’(1월 19~22일)를, 광교푸른숲도서관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행복을 찾는 이야기’(1월 18~21일)를 준비했다.

‘겨울방학특강’은 ▲똑똑한 직업의 세계(망포글빛도서관) ▲그림책을 읽으면 글쓰기가 술술(매여울도서관) ▲수리수리 그림책 뚝딱!(서수원도서관) ▲방방곡곡 세계동화여행(한림도서관) ▲청소년 영화로 통한다(일월도서관) ▲▲책으로 소통하는 공감토론(태장마루도서관) ▲다독다독! 생태놀이터(광교푸른숲도서관) 등을 주제로 열린다.

대추골도서관은 6~7세 아동이 그림책을 보며 설날과 열두 띠 동물에 대해 알아가는 ‘새해맞이 그림책 놀이터’를 진행하고, 영통도서관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별자리로 읽는 그리스 신화’ 강의를 마련했다. 이밖에 역사, 과학, 수학, 글쓰기, 말하기 등을 주제로 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이 도서관별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PC나 스마트 기기를 준비해야 한다. 과정에 따라 재료비가 소요된다.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세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방학을 보낼 어린이,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독서에 흥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수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