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일자리센터 힘찬 새해맞이…‘일자리 지원 사업 풍성’

더욱 다양해진 특화형·맞춤형 일자리 상담 받으세요!

[KNT한국뉴스타임] 안산시 일자리센터가 안산시민과 관내 기업의 구인구직을 지원하기 위해 힘차게 신축년 새해를 열었다.

시는 안산시 소속 일자리 상담사 36명이 참여하는 신년 월례회의를 온라인으로 열고 올 한해 주요 사업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안산시의 주요 일자리 지원 사업은 ▲계층별 특화된 취업박람회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스마트워크센터 및 인공지능(AI) 화상면접 체험관 운영 등을 꼽을 수 있다.

주요 행사는 예년과 달리 열리는 계층별 특화 취업박람회(919취업광장)를 시작으로, 3월에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 업!(UP) 일자리 박람회’를, 6월에는 다문화 외국인을 위한 ‘다문화 다같이 일자리 박람회’를, 11월에는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년 드림(Dream)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된다.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기업생생정보통’은 관내 기업의 최신 정보를 수집해 구직자에게 기업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체계화해 전달함으로써, 맞춤형 취업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안산 스마트허브 중심의 제조업체뿐 아니라, 우리 동네 구석구석 숨어있는 유통·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숨어있는 일자리를 발굴해 구직을 돕는다.

안산시 스마트워크센터 AI 화상면접 체험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유행으로 늘어난 비대면에 대응하며, 이달 중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시청사에 설치된 AI·VR(가상현실) 화상면접 체험관은 대기업이나 공기업 등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AI 면접체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계층 특화형, 맞춤형 취업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장기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