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지난 해 6월 1일 개소해 운영한지 7개월이 넘어섰다. 재난기본소득,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코로나19 지원 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지방세, 여권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총126,269건을 상담하며 시민 소통창구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특히 시민이 편리하게 시정에 관해 문의할 수 있도록 금년 1월부터 카카오톡 채널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서비스를 개설했다. 여권, 생활민원 등 단순 문의와 불법현수막, 도로파손 등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원스톱으로 안내하고 있다.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단순한 시정 업무를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품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신규 정책에 대해 상담원 교육을 진행하고, 매월 친절교육과 보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시민응대에 힘쓰고 있다.
한 상담원은 “코로나19 관련 정책이 시시각각으로 내려와 습득할 것이 많아 힘들지만 필요한 정보를 시민께 알려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초기에 혼돈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서 다행이다. 앞으로 내실화하여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께 감동을 드리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평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