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2020년 한 해 추진한 주요 성과를 토대로 10대 뉴스를 선정해 지난 12월 31일 발표했다.
2020년 10대 뉴스는 한 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추진한 주요 시책, 청소년 사업 가운데 화제성, 중요성, 공익성 등을 고려하여 유튜브를 활용한 2차 시민 투표를 통해‘올해의 뉴스 TOP 3’를 선정했다.
10대뉴스 1위로 선정된‘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 4.15 총선에서 72년만의 첫 청소년 투표자 배출’뉴스는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만 18세 이상 청소년들에게 선거권이 주어지면서 대한민국 최초의 청소년 투표자가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이었다는 점에서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2위로 선정된‘의정부시청소년행복주간 조례제정’뉴스는 의정부시 청소년재단과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와 함께 전국최초로 청소년행복주간 조례를 제정하고 관내 21개 유관기관과 공동 협약하여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 친화도시에 필요한 기반마련을 하게 되어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지지를 얻어 낼 수 있었다.
3위로 선정된‘청소년 응원송 슈퍼스타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뉴스는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하여 멈춰 버린 일상 속에서 지치고 어려운 상황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응원송을 제작하여 청소년들을 응원하여 사랑의 열매에서 주관하는 슈퍼스타 챌린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10대 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힘써온 결과를 이번 10대 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어떠한 환경 변화 속에서도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