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공도서관 겨울독서교실 및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모든 수업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화상회의 앱 ‘ZOOM’이용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운영하는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소하도서관은 3~4학년 대상) 도서관별로 4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독서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깨닫고 독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독서전문 강좌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먼저 ▲하안도서관은 ‘지금 만나러갑니다. 2040 미래의 나’라는 주제로 ‘책과 함께하는 미래직업여행’등 독서에 대한 흥미와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는 독서기반 프로그램을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광명도서관은 ‘집콕! 랜선교실’을 주제로 ?줄만!’등 다양한 독서체험을 할 수 있는 7개 프로그램을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
▲철산도서관은 ‘도서관과 함께, 코로나 힐링!’이라는 주제로 ‘반려식물로 마음 힐링’등 참가자들의 독서력 증진과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1월 26일부터 1월 29일까지 ▲소하도서관은 ‘언택트 시대의 환경’을 주제로 ‘어떻게 생각해?’등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을 2월 2일부터 2월 5일까지 운영한다.
아울러, 광명시도서관은 학년별 강좌를 구분하여 다양한 독후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 등을 높일 수 있는 겨울방학 특강도 4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하안도서관은 '창의융합 과학교실' 등 4개 강좌를, ▲광명도서관은 '환경톡톡 미술놀이' 등 5개 강좌를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
▲철산도서관은 '도전! 나도 유튜버!' 등 4개 강좌를 2월 2일부터 5일까지, ▲소하도서관은 '미술관에 간 코딩' 등 4개 강좌를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연서도서관은 '북아트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 등 3개 강좌를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비대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관내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유익하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하안도서관과 연서도서관은 1월 4일, 광명도서관은 1월 11일, 철산도서관은 1월 5일, 소하도서관은 1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