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연천군은 유네스코가 지향하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주제로 관내 교사들을 대상으로 1월 4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교사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등재된 ‘연천임진강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과 2020년 인증된 ‘유네스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등 연천군의 복합 국제보호지역에 대한 생태˙환경적 가치를 관내 교사들과 공유하고, 향후 연천군 학생들에 대한 이 지역에서의 환경친화적인 삶,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본 교육은 기획되었다.
2020년 ‘DMZ주민아카데미’ 교육의 일환으로 연천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본 교사연수는 온라인 강좌 교육 플랫폼 에드위드로 기간 중 아무 때나 접속하여 들을 수 있다. 지속가능발전 교육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 이해에서부터 학교현장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사례와 접근 등 4개 강좌 8차(8시간)로 구성된다. 교육은 청주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이선경 교수, 학교에서의 지속가능발전 교육사례는 서귀포시 교육지원청 한상희 장학사, 국토환경연구원 김남수 부원장 그리고 유네스코 학교 네트워크 소개 및 활동에 대해서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교육본부 신종범 유네스코학교팀장이 맡았다.
군 관계자는 “기후위기와 코로나19 상황으로 환경보전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특히 유네스코 2관왕 도시로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통해 향후 유네스코가 지향하는 지속가능발전의 모범사례를 만드는데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연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