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고양시는 지역주민들의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시내버스 56번 노선에 덕이지구를 추가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제, 덕이지구 주민들은 56번 버스를 이용하면 대화역을 비롯해 운정?교하?주엽역?백석역?김포공항 등으로 이동이 한층 편리해졌다.
이번 56번 시내버스 조정은 파주 운정에서 출발해 덕이지구(하이파크시티 5개단지 등)를 경유한 후 김포공항으로 가는 노선으로, 총 12대가 운행되고 배차간격은 15~20분이다.
시는 그동안 덕이지구 주민들과 여러 차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대중교통 불편 민원을 경청한 결과를 토대로, 파주시와 적극적인 업무 협의를 추진해 이번 성과를 만들었다.
이번 노선조정을 통해 덕이지구를 통과하는 버스는 기존 6개 노선의 60대 외에 12대의 56번 버스가 추가로 운행하게 되면서 덕이지구 주민들의 출퇴근 시간 단축, 환승 및 대기시간 감소 등 교통문제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고양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현재는 56번 버스가 총 12대 운영 중이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어 인가대수 17대가 모두 정상 운행되면 배차간격이 더 단축될 것이다”고 말하며, “특히 이번 노선조정은 덕이지구 주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여 만든 것이기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도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