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광주도시관리공사는 17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안전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최초 인증을 완료 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국제인증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하여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표준으로서 보다 내실있는 안전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됐다.
이번 ISO 45001 인증을 위해 안전보건방침을 수립하고 매뉴얼, 프로세스 등 26개의 기준을 새롭게 제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교육, 훈련, 준수평가, 경영자 검토 등의 안전보건경영 활동을 실시하여,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ISO 45001인증서를 성공적으로 획득하였다.
또한 정기적인 내부심사와 외부심사를 진행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를 점검하고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선하는 등 심사위원들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현장경험으로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안전시스템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승하 사장(위원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각종 위험을 사전에 개선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앞으로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이 담보되는 안전일터 조성 등 안전중심 경영체계가 운영 될 수 있도록 시스템 인증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