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일제잔재 청산 나라사랑 프로젝트 경기도 청소년 영상제 최우수상 수상!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31기획단이 지난 12월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경기도청소년영상제 고등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소년 비영리민간단체 유시스커뮤니케이션이 주최,주관한 경기도 청소년 영상제는 국권회복을 위한 애국·항일정신노력, 친일파 및 친일잔재 등 나라사랑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한 청소년 영상제이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청소년 31기획단 “청소년 31일에 3.1운동을 재조명하다”의 영상은 실제 8호감방의 투옥되었던 독립투사들이 부른 대한의 노래를 모티브로 일본의 탄압에 의해 꺼져가는 독립운동의 희망과 불씨를 이어가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역사적 지식과 독립운동가들의 아픔과 희생, 나라사랑 정신을 표현한 작품이다.

청소년 31기획단 은 “제24회 대한민국 보훈 콘텐츠 영상 부문 우수상 수상에 이어 경기도 청소년 영상제에서도 수상함으로써 청소년 기획단 활동에 대한 노력이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성과로 나타났다며, 3.1운동을 위해 옥중에서도 독립운동을 펼친 열사들의 독립 및 나라사랑 정신을 더욱 더 전파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관이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