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광철 연천군수, 2020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


[KNT한국뉴스타임] 김광철 연천군수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청소년재단이?주최하는?청소년희망대상은?청소년의?삶과?밀접한?조례·입법·정책을 펼친?국회의원,?지방자치단체장,?광역·기초의원을?선정해?수여하는?상이다.

선정위원회는 1차 심사를 거친 후보자를 대상으로 1000명의 청소년 온라인 선정위원들이 직접 투표해 4명의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김광철 군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의 설립에 필요한 정책과 조례개정에 관여하고 연천의 청소년들에게 문화·활동 시설 지원 및 청소년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틀을 세우는데 이바지하였다.

특히 청소년의 활동, 복지, 보호 환경이 열약한 연천에 ▲청소년육성재단 설립허가에 기여 ▲향토장학금 확대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내실화 ▲연천지역 청소년 글로벌 체험기회 확대 부여 ▲청소년수련관 內 희망충전소(쉼공간) 신설 ▲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정책 간담회 ▲청소년희망 벽화그리기 참여 등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20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은 12월 28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연천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