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난방유 기탁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송산1동은 12월 11일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난방유 9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난방유 지원금은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회비와 개인 후원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고산?산곡동에 거주하며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4가구에 주유상품권으로 전달하였다. 당초 가정방문을 통해 직접 전달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격상되어 송산1동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전달하게 되었다.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 16명의 회원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및 코로나19 방역활동, 지역자원 발굴?연계 활성화를 위한 「송산1동 나눔리더」(송산1동에 성금 및 물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자) 모집 등을 적극 수행하고 있으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잇기」에도 개인 성금을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민종 위원장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한 실제적인 지원방법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던 중 고산?산곡동에 연탄 지원은 많지만,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대상자를 위한 후원이 적다는 것을 고려하여 난방유 지원을 계획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시대에도 누수없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송산1동 이재철 동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코로나19 방역활동에도 적극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