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희망하며 겨울 극세사 이불 12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중 한 분이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 난방을 켜지 않고 옷을 껴입고 생활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 협의체 지원 특화사업으로 혹한기 대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 극세사 이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과 송산3동 복지지원과 직원들이 12월 중, 직접 대상자에게 이불을 전달하며 생활실태 확인 및 평소 불편 사항 들을 청취하여 이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불편 사항들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들을 구상하여 더 나은 송산3동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백동철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극세사 이불이 난방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완전한 해결책이 될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고, 앞으로도 복지지원과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소외된 이웃들이 없는 송산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무현 송산권역 국장은 “송산3동의 발전을 위해 한 결 같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말씀 드리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관계 기관들과 연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