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고양시 여성회관은, 언택트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2021년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사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시 여성회관은 최근에 구축한 온라인 강의 노하우를 토대로 2021년에는 다양한 온라인e강좌를 정규 편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모집에서는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좌를 담당할 온라인 전문 강사 총 25명을 뽑는다.
모집 강좌는 ▲직장역량(외국어·정보화) ▲자기개발(인문·교양·악기·미술) ▲홈관리(양재·요리·수납·제빵) ▲워라밸(노래·댄스·건강·미용) 등 4개 분야의 총 25개다.
모집 대상은 해당 분야 강의경력 2년 이상으로, 온라인(줌·유튜브) 강의 경력 강사 및 온라인 강의 운영 가능자 중 관련 분야 전공자나 해당 자격증 소지자이다.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2차 면접 심사는 온라인(zoom)을 통해 10분간 실제 강의를 시연하는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 심사와 2차 화상면접 심사까지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12월 30일(수)에 발표한다. 선발된 강사는 고양시 여성회관의 ‘2021년도 정규 온라인e강좌’의 강의를 맡게 된다.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사 공개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여성회관 홈페이지(http://wcenter.goyang.go.kr)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시민들의 시대 적응력을 높이는 사회 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해마다 160여개의 정규과정을 운영해 온 고양시 여성회관은, 온라인 단기 강좌를 새롭게 개설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 운영을 다각화해 수강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