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보건소 '2020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남양주보건소(소장 남미숙)는 지난 26일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보건소는 대면교육으로 진행하던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발생 이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교육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유튜브채널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교육영상을 송출 하는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교육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한 1:1 오프라인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시민의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능력향상에 기여한 공이 커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 당뇨병 집중교육 참여자는“당뇨병 진단 후 많이 두려웠지만 6개월 동안 진행된 당뇨병 1:1상담과 비대면 영상교육을 통해 두려움이 없이 스스로 당뇨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언택트 교육방법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홍보·상담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유튜브 및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를 검색하여 해당 채널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