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포천교육공동체와 교육장이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 운영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 인사, 교육지원청, 포천시청 등 참여

[KNT한국뉴스타임] 포천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수) 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포천교육공동체와 교육장이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공감토크는 그동안의 포천교육의 성과에 대한 성찰과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 포천 미래교육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된 이번 교육공감토크는 지역의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 교육지원청, 포천시청 교육 관련 직원 등이 참석하였다.

교육공감토크는 교육장의 교육정책 운영 성과 발표, 교육공동체와의 공감토크로 운영되었는데, ‘여는 마당’으로 운영된 교육지원청 교직원의 ‘포천교육 응원 카드 섹션 공연’은 보는 이로 하여금 깊은 감동을 주었다.

이야기 형식으로 함께 나눈 ‘포천 교육 운영 성과’에는 소통하고 협력하여 성장하여 온 포천교육의 발전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포천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확대, 분원 운영으로 현장을 지원하는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포천미래교육센터 구축, 고교학점제 미네르바 교육과정 운영 등 포천교육지원청의 주요 교육정책이 비중있게 다루어졌고, 포천마을꿈터 사업은 예산 확보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상황도 공유되었다.

이후 전개된 교육공동체와의 교육공감토크에서 현장 참석자들과 온라인 참석자들은 소규모 학교 지원 방안, 신규교사와 저경력교사의 정주성 확보 방안,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 방안 등 포천교육 현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질의와 응답으.로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교육공감토크 현장에 참석한 한 지역사회 인사는 “오늘 교육공감토크를 통하여 포천의 특성에 맞는 교육정책 실천 방안이 구체화되어 포천 미래 교육에 대한 전망이 밝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와 학생, 지역사회 인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공감하는 성장 나눔의 장을 마련하여 온 심춘보 교육장은“포천교육에 대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성찰을 바탕으로, 학교 자치를 정착시키기 위해 상향식 교육 계획 수립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교의 필요에 따른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데 사랑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