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군포시, 가정보육 어린이까지 제철 건강과일 공급 확대

12월 11일까지 신청··12월 말까지 1인당 4만원 지역화폐로 지급

[KNT한국뉴스타임] 군포시는 11월 25일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에 제공해온 ‘어린이 건강과일’을 가정보육 어린이에게까지 확대 공급한다고 밝혔다.

도비와 시비가 각각 7천여만원씩 투입되는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은 지역 내에서 생산하는 신선한 제철과일을 경기도내 모든 어린이들에게 지원해 양육발달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추가된 지원 대상은 2020년 9월부터 현재까지 양육수당을 받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가정보육 어린이 가정으로, 어린이 1인당 40,500원이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단,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가정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2월 11일까지이며, 지역화폐는 오는 12월 말까지 지급되고 내년 2월 15일까지 군포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군포시내 가정보육어린이들까지 건강과일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과일지원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아이들의 식생활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며, “모든 지원 대상자가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지역경제과(031-390-033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군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