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별내동 에코패밀리, 아이스팩 보상수거 홍보 행사 실시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는 지난 14일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에코패밀리와 함께 아이스팩 보상수거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남양주시 별내동 단독3블럭 풍차놀이터(별내동 839-9)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는 평소처럼 진행하던 아이스팩 보상수거 부스를 공원으로 이동하여 더욱 많은 주민들에게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컸다.

별내행정복지센터 생활자치과는 아이스팩 보상수거에 대해 알지 못해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주민들이 없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가수 공연 기획, 정약용 탈을 쓰고 홍보물 교부 등 주민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홍보를 실시했으며, 아이스팩을 교환하러 온 주민들에게는 손소독제, 마스크 등 많은 사은품을 함께 제공했다.

그 결과 4시간 만에 100kg이 넘는 아이스팩이 수거되는 등 주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행사가 마무리됐으며, 수거된 아이스팩은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재활용되어 쓰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장종기 생활자치과장은 “오늘 행사가 코로나19로 장기간침체 된 분위기속에서 주민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참여의 장이 마련된 것 뿐만 아니라 아이스팩 재활용 홍보 등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생활쓰레기 20%감량을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아이스팩 5개를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로 가져오면 10L 종량제 봉투 1개로 보상해주는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추진 중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