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김우석 도의원, '언어교육연수원 원격연수 효과성 분석 전무' 도교육청에 지적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한국뉴스타임=경기] 12일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5일차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실한 언어교육연수원 홈페이지 관리실태와 전무한 원격연수 효과성 분석에 대하여 강하게 지적하였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교육연수원ㆍ평화교육연수원ㆍ언어교육연수원ㆍ혁신교육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김우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1)코로나-19로 각종 교육·연수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온라인으로 대체되어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고 홈페이지 상에도 진행 중 및 예정인 연수과정 및 인원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올라와 있지만, 연수운영계획, 프로그램 안내, 연수 자료실 등 주요 내용이 탑재되어야 하는 핵심 메뉴인 연수마당에 자료가 하나도 탑재가 되어 있지 않다, 사실상 방치상태에 있는 언어교육연수원의 홈페이지 운영 문제에 대하여 강하게 지적하였다.

이어, 김 의원은 교육·연수 이후에 교육대상자로부터의 장·단점, 제도개선 등의 의견 수렴과 공유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연수원으로 성장해 달라고 제언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연수를 온라인으로 시행하고 있는데, 온라인 연수를 통해 전문성 향상되고 역량이 강화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온라인 연수 효과성 분석 결과를 도의회에 보고해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원어민을 직접 만나볼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에게 경험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어민 강사가 지역의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영어수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스쿨비짓(School Visit) 사업이 현재 평택, 화성·오산, 안성지역의 7개교만 참여하고 있는데, 스쿨비짓 사업의 수혜자 확대는 물론 Tesol이나 공인영어 자격만이 아닌 교육학 등의 교육에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검증된 원어민의 선발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