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위촉


[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는 12일 법원읍 별난독서캠핑장에서 파주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에 함께할 혁신교육지구 마을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또한 12일부터 13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래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마을강사 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한다.

이날 위촉된 마을강사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활동을 계속할 1기 마을강사(93명)와 올해 9월 선발된 2기 마을강사(23명)이며 ▲미래기술(유튜브, 3D프린팅 등) ▲진로적성(요리, 댄스 등) ▲문화예술(공예, 합창 등) ▲마을역사 ▲DMZ·물·숲 생태 ▲평화통일(오두산전망대)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적인 재능을 갖추고 있다. 이들은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를 학교교육과정과 접목해 교사와 협력해 지역특색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마을강사 연계 프로그램은 12월 교직원 대상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권역별 설명회를 7회 실시한 후 학교 수요조사를 거쳐 내년도 학사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도입된 원격수업과 온라인 개학 등 많은 어려움을 속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마을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전문적인 재능과 책임감으로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파주혁신교육 실현에 함께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는 코로나19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온라인 강의 제작기법 기본·심화 과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으며, 이날 진행된 마을강사 온라인 수업 역량강화 교육은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과 마을강사와 교사, 학생들 간 소통 및 피드백 방법 등 실제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내용으로 진행됐다.

오는 11월말에는 마을강사가 ZOOM을 활용해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는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