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코로나19로 지친 가족 문화감성 회복!

청소년 가족캠프‘우리가족 힐램핑’운영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11월 7일(토)부터 11월 8일(일)까지 관내 청소년 가족 39명(11가정)을 대상으로 청소년 가족캠프‘우리가족 힐램핑’을 운영하였다.

가족캠프‘우리가족 힐램핑’은 힐링(Healing)과 글램핑(Glamping)을 접목한 활동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가족 문화감성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가족체험활동(밀리터리 서바이벌, 미니사과 따기, 오리배 및 놀이기구 체험), 가족캠핑활동(삼겹살 파티, 불멍활동), 가족소통활동(소원트리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캠프를 통해 다양한 가족힐링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관계 증진 및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기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족들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가족힐링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주셔서 감사하고, 가족문화감성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감염 예방수칙(마스크 착용, 손씻기, 인원제한, 거리두기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소규모 가족형태로 운영되었으며 가족캠프 참가자 수요 증가에 따라 11월 28일(토)부터 11월 29일(일)까지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