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소방서,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박윤국 포천시장 방문 위문금 전달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소방서 (서장 한경복)9일 오전 '제58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58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소방인의 자긍심 고취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외부인사 초청 없이 소규모 자체 행사로 진행됐으며,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활약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표창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이날 오후 박윤국 포천시장은 소방서를 방문해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위문금을 전달했다.

박윤국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불철주야 화재 및 구호현장 최일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에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경복 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생과 봉사의 소방정신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는 소방가족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재난현장에서 묵묵히 각자 맡은 역할을 잘 수행해 국민의 든든한 안전 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