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시흥시는 앞으로의 10년을 위한 시민 랜선 토크쇼「같이 나눠요 #시흥시희망마을만들기」를 11월 17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민 랜선 토크쇼「같이 나눠요 #시흥시희망마을만들기」에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한 패널들의 마을공동체 사례, 사회적 가치, 앞으로의 과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발표를 듣고, 실시간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시는 랜선 토크쇼를 진행하기 앞서 11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사전신청자에게 행사 당일인 17일 유튜브 링크를 문자 발송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은 시흥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시흥시희망마을만들기 SNS(페이스북, 네이버 밴드)에 게시되어 있는 QR코드 확인 또는 https://시흥시청.kr/h0x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신청을 못했더라도 행사 당일 유튜브에 시흥시청을 검색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기면 패널들에게 직접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랜선토크쇼에 앞으로 시흥시의 모습과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에 대해 관심있는 시흥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시흥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