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화성시, 수도요금 ‘스마트 고지·카드 자동납부’ 시행


[KNT한국뉴스타임] 화성시는 2020년 11월 수도요금 고지분부터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고지서 수신이 가능한 ‘수도요금 스마트 고지’와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한 ‘수도요금 카드 자동납부’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화성시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및 스마트고지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수도요금 납부의 편의성과 다양성을 도모할 뿐 아니라 종이고지서 제작 및 발송 비용을 절감하고 체납액 감소 및 징수율 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성시는 스마트 고지 도입으로 연간 240,000매의 종이고지서 감소로 향후 2억500만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카드 자동납부 도입으로 연간 9,300만원의 수입증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또한 민원인은 직접 은행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접속 후 가상계좌번호를 입력해 수도요금을 납부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되고 자동 결제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수도요금 납부 수단의 다양화에 따른 납부자 중심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 고지·카드 자동납부의 시행은 11월 수도요금 부과분 부터이며 신청은 11월 2일부터 별도의 신청서 없이 화성시 수도요금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하다.

이향순 맑은물운영과 과장은 “스마트 고지와 카드자동납부 도입을 통해 시민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수도요금의 고지가 가능해지고 시민들의 납부편의를 상향시켰다”며 “성실한 수도요금 납부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화성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