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사회적기업‘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취약계층 예방접종 비용 지원



[KNT한국뉴스타임] 코로나19 사태로 지역 주민의 건강에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흥시의 사회적기업인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시흥희망의료사협’)이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며, 지역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나섰다고 밝혔다.

‘시흥희망의료사협’은 시흥시 북부권역 8개 행정동에서 취약계층 예방접종 지원 대상자 150여 명을 추천 받아, 대상포진 및 폐렴구균 등 고가의 예방접종 비용을 2천만 원 가량 지원하고, 10월 12일부터 11월 초까지 직접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희망의료사협의 사회공헌 활동이 타 사회적기업에 모범이 되고, 시민들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시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회적 가치 실현의 확산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2012년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이다. 의원, 한의원, 치과의원 등 의료기관을 운영하며 취약계층 대상 무료 의료지원, 찾아가는 방문진료 서비스,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시흥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