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2020년 제7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진행

포스트 코로나에도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은 계속되어야~


[KNT한국뉴스타임]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꿈터’는 2020년 제7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의왕시와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꿈터’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해마다 개최한 의왕청소년진로박람회는 의왕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구체적으로 발견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별히 올해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대규모 대면행사를 지양하여‘진로오프닝’,‘찾아가는 진로 Dream’,‘비대면 진로 Dream’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진로오프닝’은 2019 진로박람회 스케치와 의왕시장의 개회사를 영상물로 제작하여 박람회 개최를 축하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찾아가는 진로 Dream’은 관내 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개그로 생각하는 진로직업체험’공연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좌석 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각 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진로 Dream’은 코로나19로 진행이 어려워진 진로체험을 대학생 멘토와 지역사회 직업인들의 참여로 제작된 진로체험 영상물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박민재 대표이사는“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으로 많이 지쳐있을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이번 의왕시청소년진로박회가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진로탐색과 더불어 진로·직업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의왕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