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3/4분기 친절왕공무원 선정

열린민원과 정혜정 주무관,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

[KNT한국뉴스타임] 과천시는 27일, 3/4분기 친절왕공무원 2명을 선정하고 표창했다.

친절왕공무원은 민원담당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친절한 시민응대로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민원인의 칭찬 사례와 부서장의 추천, 전 직원의 투표와 직급별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 과천시 3/4분기 친절왕공무원에는 건축과 김영창 주무관과 열린민원과 정혜정 주무관이 선정됐다.

김영창 주무관은 민원이 일어날 수 있는 공사현장을 사전에 방문하여 담당자와 개별상담 하는 등, 공사현장 민원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해 왔다. 또 평소 민원인들에게 개정된 법령이나 민원처리 과정 등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어, 행정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과 친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혜정 주무관은 항상 온화한 미소를 보이며 민원인이 원하는 것을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나 신규직원이 많은 민원실에서 따뜻하고 배려심 깊은 선배의 모습을 보여 동료 공무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정혜정 주무관은 “민원인들에게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하게 응대하려 노력한 것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민원인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고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친절왕공무원을 격려하고 “공무원들이 적극적이고 친절한 태도로 민원업무를 수행하는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친절왕공무원 선정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과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