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간부공무원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 실시

관리자들의 성인지 감수성 점검 및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 노력

[KNT한국뉴스타임] 의왕시는 21일 간부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을 집합교육과 영상교육으로 동시에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공직사회의 성희롱 및 성추행 사건 등으로 인해 예방대책에 대한 실효성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간부공무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요구되어 실시하게 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의 진단과 대처방안에 대해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관리자의 역할 인식, 사건발생 시 관리자 대응방안 등 간부공무원 맞춤형 교육으로 강의가 이어졌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성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직장분위기를 만드는데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간부공무원 교육에 이어 6급 이하 직원, 공무직, 기간제근로자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의왕시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직원대상 고충상담원 지정, 고충상담창구 및 사이버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왕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