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는 지난 19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추진단(T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이성근 파주시 복지정책과장과 육언태 파주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장을 공동 단장으로 하고, 김효선 서영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교수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7개 실무분과장, 파주시 주요사업부서 주무팀장,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회의에서는 제4기(’19년~‘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수립방향과 사업 구성 체계 정비를 논의했다.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이날 추진단 회의에서 검토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다. 이후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실무협의체 등의 검토를 거쳐 공고하고 주민 의견수렴 후, 대표협의체 심의를 통해 확정해 시의회에 보고될 예정이다.
이성근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발전시키기 위한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좋은 의견을 제안해주신 추진단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파주시에서는 연차별 시행계획이 민관협력과 주민참여를 통해 내실 있게 수립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과 연차별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함께 누리는 평화복지 파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