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위탁개발 추진


[KNT한국뉴스타임] 이천시는 지난 5일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를 위탁개발로 추진하고자 한국자산관리공사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공건축물 위탁개발이란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갖춘 공공기관이 설계부터 준공까지 책임지고 대행 개발하여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은 지자체에 귀속하는 제도로 공공시설의 적기공급이 가능하며, 시에서는 도입 프로그램 개발과 시설 운영계획 수립 등 행정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지자체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는 제도다.

시는 본 사업의 위탁개발 추진을 위해 9월 초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하였고, 전문가로 구성된 수탁기관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 심사한 결과 한국자산관리공사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하였으며,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위?수탁 계약체결 등 향후 일정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이천 제일고등학교 앞 학교부지에 조성될 계획으로, 2018년도 도교육청에서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이천시가 학교복합화 시설을 건축하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하게 되었다. 이 시설은 연면적 8,500㎡, 지상3층 규모로 동아리실, 메이커스페이스, AR?VR스포츠, 과학특화도서관 등을 갖추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학습공간으로, 주민들에게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청소년 생활문화센터가 전문기관의 위탁개발을 통해 적기에 건립할 수 있게 되었고, 이천의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문화와 복지, 교육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이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