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2020지속가능발전리더 양성교육 참가자 9일까지 모집

수원시의 지속가능한 발전 이끌어 갈 리더를 찾습니다

[KNT한국뉴스타임] 수원시가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시민을 양성한다.

수원시는 ‘2020 지속가능발전리더 양성교육’에 참여할 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 40명을 오는 10월9일까지 모집한다.

2020 지속가능발전리더 양성교육은 현재 우리 생활환경과 삶의 방식을 고민하며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알고, 이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10월13일부터 11월3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교육을 받게 된다.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 지속가능발전영화제, 수원의 환경단체 방문, 그린뉴딜과 불평등, 화상 프로그램을 통한 공유활동 등이 예정돼 있다.

교육과정의 80%를 수료하면 지속가능발전리더로 활동하며 지속가능발전 실천사례 및 주체를 발굴하고 가치를 향상하는 데 함께 노력하게 된다. 에코리더기자단으로 활동하거나 기후변화 및 자원순환 등 환경단체와의 연계해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홈페이지(www.suwonagenda21.or.kr)에서 온라인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메일(lasuwon@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258-5965)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은 시민의 참여와 의지를 통해 더욱 확산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더 확산시키고 실천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수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