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3회 어린이집 공모전 ‘우리 선생님이 최고!’ 시상식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제3회 어린이집 공모전 ‘우리 선생님이 최고!’2020년 어린이집 문서 간소화 공모전」시상식을 9월 25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집 일지부문, 어린이집 운영관리부문, 제4차 표준보육과정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체계적이고 간소화된 문서를 공모함으로 이를 통해 문서작성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어린이집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3월부터 홍보를 시작하여 8월에 접수된 어린이집 문서 중 적합성, 적용성, 충실성, 창의성 등 4가지 평가 요소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최종 4개소의 문서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시장상에 공립고산마루어린이집(어린이집 관찰일지), 공립롯데캐슬빛솔어린이집(어린이집 놀이보고서), 센터장상에 공립롯데가온누리어린이집(어린이집 보육일지), 공립가람어린이집(어린이집 운영일지)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본 「제3회 어린이집 공모전 ‘우리 선생님이 최고!’2020년 어린이집 문서 간소화 공모전」시상식은 본시 10월 8일, 보육교직원 힐링 콘서트 ‘제2회 별빛처럼 빛나는 그대-보육교사’가 진행되는 자리에서 시상식이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보육교직원 힐링 콘서트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계획 변경됨에 따라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서 약식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조상원 센터장은 “이번 어린이집 문서 간소화 공모전에 선정된 문서를 매년 센터에서 발행되는 ‘자신만만!! 평가제’ 문서집에 수록, 배부함으로 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의 문서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함으로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 보육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