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시 여성비전센터,비대면 위해 유튜브 건강강좌 개설

코로나 시대 노동자의 건강챙김 프로젝트, 1탄 몸건강편 연세스타병원 권오룡 병원장과 함께 진행..

[KNT한국뉴스타임] 코로나19의 여파가 길어지면서, 대면간 만남이 불가능해 짐에 따라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는 비대면 아카데미로 유튜브 강의를 선택했다.

여성비전센터의 여성노동아카데미에서 ‘코로나 시대 노동자의 건강챙김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4일 오후 3시에 몸건강편을 편성해서 권오룡 정형외과 전문의(연세스타병원 병원장)을 초빙해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 강좌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사전 점검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진행될 것으로 알려 졌다.

이 방송에서는 코로나가 지속되는 환경 속에서 노동자에게 우려되는 질병인 어깨, 팔꿈치, 손목, 무릎 등 각 관절의 질환, 증상, 자가진단법, 치료 방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권오룡 연세스타병원 병원장은 “성남시민들을 위한 건강 강좌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방송을 통해 코로나 시대로 인해 가사노동 및 격한 노동 등으로 유발되는 통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을 위한 각 질환별 자가진단법을 알아 볼 것이다. 실제 본인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인지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성남시민의 건강을 위해 언제든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성남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