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4주간 ‘정신건강 인식개선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정신건강 인식개선’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는 문구 ▲정신질환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문구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을 응원하는 문구를 25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12세 이상의 부천시민(부천시 소재의 학교나 직장에 재학·재직중인 자 포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 자료실에서 응모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cmhc@naver.com), 팩스(032-654-4028), 우편(부천시 성오로 172, 오정어울마당 3층) 또는 센터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서는 아동·청소년층, 청·장년층, 노년층으로 나누어 심사한 후 대상 1작품(전 연령), 최우수상 3작품(연령별), 우수상 3작품(연령별) 등 총 7작품을 선정해 시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부천시민의 정신건강 인식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에 대해 시민과 함께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마음에 상처를 가진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하는 사회로 가는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부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