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 대학 입시 컨설팅 진행

학교 밖 청소년 20여명 온라인으로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지원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위탁 운영하는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대학입시컨설팅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일 센터주관으로 고졸 검정고시를 합격하고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컨설팅은 개별 성적을 바탕으로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전공·대학교 및 질의사항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대학입시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1대 1 실시간 소통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하며, 수능대비 모의고사 교재와 문구류 등이 포함된 수능키트와 격려편지도 전했다.

대학입시컨설팅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대부분 혼자 학습하며 대학입시 준비가 막막했는데, 입시컨설팅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제공을 받을 수 있어 수시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다”, “꿈드림센터를 통해 검정고시부터 대학입학 준비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 등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을 통해 학업에 대한 실질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364-1017) 및 안산시 교육청소년과(031-481-2217)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