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오는 30일까지 ‘2020 주하이시 국제 우호 도시 청소년 회화 온라인 교류전’ 출품작을 접수한다.
이번 교류전은 각 도시 청소년의 국제 우호 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비대면 문화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1인당 1점을 출품할 수 있다. ‘나의 도시 수원’ 또는 ‘중국 주하이시’를 주제로 한 그림을 응모하면 된다.
작품 형식의 제한은 없으며, 작품 크기는 A4 또는 A3면 된다. 이미 상품화된 작품을 표절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작품 스캔본(고화질)과 함께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응모된다.
주하이시 외사국·주하이시인민대외우호협회가 주최하고 주하이시의 16개 국제 우호 도시·20개 국제 교류 도시 후원으로 마련됐다.
각 출품도시의 국제교류부서 관계자와 미술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2점을 선정하며, 우수 작품 응모자에게는 우수작 증명 상장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출품된 모든 작품은 11월 중으로 중국 온라인 촬영사이트에 전시될 예정이다.
수원시 국제교류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다른 나라 도시와 방문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마련된 비대면 방식의 국제교류 행사에 학생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와 주하이시는 2006년 자매우호결연을 체결하고, 꾸준히 교류·협력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