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수보건소는 이달 25일까지 모든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국가 암 검진 퀴즈 이벤트를 안산시청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이벤트에는 안산시민 누구나 안산시청 SNS에 접속해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는 댓글 작성자 1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스마트폰 무선 충전거치대를 우편으로 발송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검진대상자의 의료기관 접근성이 줄면서 작년 대비 수검률이 급감함에 따라 안산시청 공식SNS를 활용해 국가 암 검진에 대한 지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도 중요하지만, 건강관리의 핵심인 국가 암 검진 시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며 “암은 조기발견이 중요하며, 연말에 수검자가 몰리는 것에 대비해 미리미리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짝수년도 출생자가 검진 대상이며 검진 항목은 성별, 연령별로 다르다. 국가 암 검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검진 대상자 여부는 건강in(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퀴즈 이벤트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031-481-5953)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