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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관내 저소득층 2가구 ‘찾아뵙는 방문서비스’ 심리적 안정 도모


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7일 구리시노인상담센터(센터장 남경미) 및 대림산업(어반포레 현장소장 전종필)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저소득층 2가구에 노후화된 도배 및 장판을 교체했다.

구리시노인상담센터와 대림산업(어반포레 현장)은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작은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뜻을 전했고, 이에 인창동에서도 도배?장판이 필요한 가구를 선별하여 민간단체의 이웃사랑 실천에 뜻을 함께 했다.

또한 구리시노인상담센터에서는 인창동과 업무 연계를 통해 매주 화요일 노인분들을 직접 방문하여 심리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대면상담보다는 질문지 작성을 통한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등 노인의 심리적 안정도 도모했다.

이에, 인창동에서는 관내 독거노인 중 심리검사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선별하여 상담센터와의 업무연계를 통해 노인 고독사 없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남경미 구리시노인상담센터장은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어려운 시기에 우리의 작은 도움이 릴레이가 되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인창동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언제든 기회가 되면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을 몸소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우리의 소중했던 일상마저 과거로 되돌린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람이 힘들어 하고 있을 때 민간단체들의 자발적 후원들이 큰 위안과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단체 및 개인들의 많은 후원을 부탁드리고, 시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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