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평지역자활센터, 2020년 보건복지부 지역자활센터 평가 우수기관 선정


[KNT한국뉴스타임] 양평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49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자활근로 참여자, 내일키움통장 가입자 등을 전년대비 당해 연도 증감율의 형태로 평가하여 우수 지역자활센터 100개소를 선정하였다,

양평군에서 위탁운영 중인 양평지역자활센터는 2004년에 설립되어 택배사업단, 청소사업단, 영농사업단 등을 운영, 저소득층에게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자립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자활기업 OK클린, OK택배, HS건설을 창업, 지원하여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OK클린은 아파트, 주택 등의 청소사업을, OK택배는 군내 저소득층 및 경로당의 정부양곡 배송과 문구점(앙글방글, 양평읍 한신아파트 입구), 카페(샬레, 양평읍 벽산아파트 2단지 입구)를 운영하고 있다. HS건설은 주택리모델링, 소규모 토목사업으로 현재는 주로 관내 저소득층 집수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문경 복지정책과장은 “올해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여 탈수급 및 자립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양평지역자활센터에서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자활근로 참여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31-775-0454로 문의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양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