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지원·관리하는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밥상머리 학부모교육’을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함께 고른 영양섭취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밥상머리 교육으로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유치원 시설의 학부모이면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 방법은 의정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카카오톡 플러스채널(QR코드)에 접속하여 게시된 밥상머리교육 강의를 본 뒤 후기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교육 주제와 관련된 도서를 제공한다. 또한, 제공된 도서를 읽은 후의 느낀 점과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사진을 센터로 회신하면 추가 홍보용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장연국 위생과장은 “밥상머리 교육이 아이의 인성은 물론 두뇌발달과 긍정적인 미래관을 갖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보도된 바로 알고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가정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할 수 있도록 의정부시가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