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20일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 진로정보 제공과 현장에서의 진로교육을 위해 ‘청소년 기업체 탐방’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약회사 ‘종근당’과 함께하며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종근당 빌딩을 직접 방문해 기업체(종근당) 및 기념관 견학, 제약사 연구원과 함께하는 직업?직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진로설계 단계에서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이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청소년 기업체 탐방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사전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기업체와 사전협의를 통한 견학활동 시 최소 동선 운영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한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성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진로체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기업체 탐방은 8월 3일부터 온라인(http://naver.me/5YnRNXLv)으로 선착순 접수가 진행 중이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현장직업체험처운영,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창의융합학부모양성과정, 진로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