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5일 시청 다산홀에서 전 부서 민원담당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불만 민원인의 심리 △불만을 발생시키는 직원 심리 △설명력과 친절역량의 관계 △전화응대의 주요 요소 △사례별 민원응대 해결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친절: 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라는 주제로 이론 중심의 일방향 방식에서 탈피해 다양한 민원현장 사례들을 연극과 접목한 창의적인 형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은 공연을 관람하는 느낌이어서 교육 몰입도가 높았고, 연극을 통해 우리가 보통 겪는 상황들을 제 3자의 입장에서 관람함으로써 자신의 친절도를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민원인과 진심으로 소통하기 위한 기본은 친절”이라며 “앞으로도 배려와 공감의 태도로 민원인과 소통하는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