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학교 ‘제 11기 리더스아카데미’개강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평내동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평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학교 ‘제11기 리더스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

‘리더스아카데미’는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마을 리더와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평내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사전 모집된 교육생, 주민자치위원, 리더스 총원우회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강식 이후 송은영(숭실대경영대학원 겸임교수)강사는 이미지메이킹이라는 주제로 리더스아카데미의 첫 강의를 시작했다.

앞으로 총 8주간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역할과 역량, 원예치유 프로그램, 우리 고장 농촌체험, 하루만에 배우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제 11기 리더스아카데미 개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유익하고 좋은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으니 8주간의 교육을 동료들과 소통하고 공감해 잘 수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더스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2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 후에 ‘리더스 총원우회’라는 봉사단체를 구성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