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춘천 고속도로 통행료 지원 기금 소진 임박…신청 독려

제휴카드 삼성카드 지역주민 할인 혜택 6월말 종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춘천시가 서울~춘천 고속도로 통행 지원 기금이 올해 연말 소진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에 기금 소진 전까지 따라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서울 부터 춘천 고속도로 통행료 지원 기금은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서울 부터 춘천 고속도로 건설 참여업체 5개사의 지정 기부금 60억 원과 이자 수입을 재원으로 조성했다.

춘천권역 5개 시군 지역 주민의 통행료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운영됐지만, 3월말 기준 현재 잔액은 3억 1,500만 원에 불과하다.

이로 인해 서울 부터 춘천 고속도로 통행료지원 기금소진이 2024년말로 예상된다.

기금소진 시에는 통행료 지원이 종료되므로 지원 대상자는 기금 소진 전 조속히 신청해야 한다.

특히 제휴카드인 삼성카드 지역주민 할인 카드의 할인 혜택은 6월 30일 먼저 종료되고, 7월 이후는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춘천?양구?화천?홍천?경기도 가평에 본거지를 둔 차량 소유자다.

지원 금액은 편도 기준 구간별 100원부터 1,400원이며 최대 5년까지 소급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방문 시 신분증, 통행료 영수증, 통장 사본, 자동차등록원(갑)부, 고속도로 주행카드(하이패스) 전자카드번호 등을 지참해야 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