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청소년수련관, 태극기 그리고! 태극기 게양하고!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 대상으로 ‘태극기 그리고! 태극기 게양하고!’를 비대면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태극기 그리고! 태극기 게양하고!’ 프로그램은 8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청소년 20여 명을 모집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활동방법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내에 태극기 그리는 법을 참고하여, 4절 도화지에 태극기를 그리고, 결과물을 수련관에 제출하면, 참여결과에 따라 소정의 기념품으로 태극기 세트가 제공된다.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태극기에 담긴 내력과 담긴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 태극기를 직접 그리고,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하면서, 국기의 올바른 게양방법을 이해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또한,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후 안내 시까지 임시휴관 중에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본인의 재능을 나눔할 수 있는 ‘청소년 일일 유튜브 강사’와 과거의 장소와 현재의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상기할 수 있는‘추억의 사진관’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60-2854~6)로 문의하거나, 동두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youth.dd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동두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