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창의·꿈·평화 교육도시’ 파주를 함께 이끌어갈 2020년도 제1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올해 3월 1일 자로 구성된 위원회로 사업 정책 및 연간 대상 선정, 지원규모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을 심의하며 이진 도의원, 박은주 시의원, 목진혁 시의원,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위원장으로 박은주 시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석곶초 강정수 교장을 각각 선출했으며 2020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2020년 파주혁신교육지구는 ▲창의·꿈·평화로 함께 만드는 교육도시 파주 모델 구축 ▲지속 가능한 행복 파주교육 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파주교육 공동체 운영의 3대 목표 아래 마을강사(예술·역사·생태·평화) 연계 프로그램,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파주꿈나루버스, 파주마을대학 등 2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촉장을 전달한 최종환 파주시장은 “올해는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원년의 해로 비록 경기도 시·군 중 뒤늦게 시작했지만, 자발적인 마을교육공동체 문화와 함께 빠른 길이 아닌 바른길로 가고자 한다”라며 “파주시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파주 특성에 맞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방향 설정과 의제발굴에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