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4년 웹·앱 디자인 실무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UX/UI 디자인 분야 취업 희망 여성 16명 선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해에 이어 여성가족부 지원사업 중 하나인 ‘UX/UI를 활용한 웹·앱 디자인 실무’ 2기 직업교육 훈련생을 3월 11일부터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2년 연속 여가부 고부가가치 직종 직업교육훈련 공모사업에 선정돼 ‘UX/UI는 웹&앱 디자인 실무’ 직업훈련생을 모집하게 됐다.

UX/UI는 웹&앱 디자인 서비스를 이끄는 데 있어 중요한 핵심 키워드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주목받는 새로운 직업이다.

UX(User eXperience) 디자인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어떤 감정을 느끼고 행동하는지 등의 경험을 통해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경험 디자인을 말한다. UI(User Interface)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도록 만드느냐를 디자인하는 것으로 겉으로 시각화되는 작업을 말한다. 즉, UX가 내면의 디자인이라면 UI는 외형의 디자인이다.

지난해 시는 16명을 선발해 1기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100%의 수료율과 94%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또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만족’과 ‘만족’에 100%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4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는 온라인으로, 4월 22일부터 8월 13일까지는 오프라인으로 매주(월~금) 9시 30분에서 1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오프라인 교육장소는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구리새일센터) 전산교육장(구리시 동구릉로 217-14. 3층, 구리나눔문화센터)이다.

교육 대상은 교육 수료 후 해당 분야로 취업 의지가 분명한 여성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16명이 최종 선발된다. ▲디자인 관련 전공자 ▲그래픽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실무능력 중급 이상자 ▲구리시 거주자와 청년 등에는 우선권이 주어진다. 교육비는 10만 원이며, 수료 시 5만 원,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5만 원을 환급해 준다.

교육 내용은 포토샵 및 일러스트 실습, 시각디자인 등 디자인 기초수업과 UX/UI 디자인 Prototype, GUI, 피그마, UI클론디자인(웹·앱), 프로젝트 실습을 통한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등이 있다.

시는 현업에 종사하는 기업가와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기초부터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까지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재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자신감 및 구직기술 향상을 위한 취업준비교육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본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