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교육 시대에 맞춰 직장교육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활력양주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전직원 하반기 직장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월별 교육 주제로는 ▲7월 펜데믹 이후 새로운 시대변화, ▲8월 스마트폰 활용을 통한 삶의 질 향상, ▲9월 드라마와 영화에서 배우는 리더십과 지혜, ▲10월 나를 이끄는 힘! 회복탄력성, ▲11월 의사결정은 판단이 아니라 생각, ▲12월 위풍당당한 나를 만나다 등이다.
교육훈련 전문기관에 위탁해 실시하는 직장교육은 매월 넷째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PC 영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시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경기도 균형발전의 배경과 필요성, 공공기관 유치를 통한 양주시와 시민의 변화, 양주시 유치활동과 시민·공무원의 역할과 자세, 양주의 미래비전 등의 내용을 담은 강성주 전 행정안전부 국장의 공공기관 유치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양주시 유튜브 공식 채널 ‘625년 양주’에서 공무원뿐만 아니라 양주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교육환경의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직장교육을 추진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체계를 구축,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 기원을 위한 ‘감동이와 함께하는 랜선음악회’와 ‘온라인 서명운동’ 등을 통해 공공기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온라인 특강과 서명운동은 유치 분위기 확산을 위해 최종 발표 전까지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