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로 막힌 수출길을 열기 위한 온라인 시장개척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당초 남양주시에서는 싱가포르, 베트남 현지 시장개척단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무산될 위기에 처하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R&DB센터에서 7월 22일, 24일 양일간 온라인 시장개척단을 대체 추진하여 수출판로를 걱정하는 기업에 희망을 불어넣었다.
이번“남양주시 땡큐 싱가포르 베트남 온라인 시장개척단”은 GBC(경기비즈니스센터) 등을 통해 사전에 섭외된 해외 바이어와 1:1 온라인 수출 상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미미클, 릴텍산업, 크리쉐프, 대호냉각기, 엔에프에스 등 관내 우수 중소기업 5개사가 참가하여 효율적이고 밀도 있는 상담을 진행하였다. 남양주시 땡큐 온라인 시장개척단은 참가기업들로부터 만족스러운 호응을 얻었으며, 안성시 등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하는 등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남양주시 기업지원과 유형식 과장은“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에도 온라인 시장개척단을 선(先) 시행 후 2차 현지 시장개척단을 추진하여,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개척 시 시행착오를 줄이고 수출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코로나19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총동원하여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그 밖에도 남양주시는 올해 초부터 온라인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아마존, 알리바바 계정 구입비 지원 등)을 신규 추진하고 코로나19로 취소된 태국 로봇&자동화국제전시회 참가 예산을 온라인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편입하는 등 기업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예정된 베트남 호치민, 중국 광저우 국제전시회 참가가 어려울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 추진하고 온라인 시장개척단 또한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추가 추진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