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오는 25일 2020년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 육아’ 프로그램 5회차로 RC카를 활용한 놀이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 육아’ 프로그램은 출산을 장려하고,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진행 중인 전액 시비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양육 스트레스를 겪고 있을 부모와 집콕 생활로 지루해 할 아이들을 위해 올해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번 5회차 RC카를 활용한 놀이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RC카를 조종하며, 가족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응원메시지를 제작하여 활동하는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종사자 및 내방객의 마스크 착용, 출입관리대장 작성, 발열체크 및 소독제 사용 등을 철저히 지키며,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활동키트를 배부했다.
5회차까지 모든 회차에 참여한 한 아빠는 “코로나19로 인해 자녀와 외부활동하기에도 조심스럽고, 육아에 대한 고민도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아버지로서의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무엇보다 자녀들이 너무 좋아하여, 뿌듯하고 아빠로서 자랑스럽다.” 고 소감을 밝혔다.
5회차 RC카 활동 프로그램은 동두천시 관내 5세~11세 자녀와 아빠, 약 150명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여부를 고려하여, 수료식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7437-3805)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동두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