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사례발표회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진행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나요?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19일 사례관리 당사자와 담당자가 함께하는 사례발표회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남양주시 서부권역(다산1·2동, 진건읍, 퇴계원읍) 사례관리 당사자와 담당자가 사연을 전달하는‘보이는 라디오’형식으로 꾸며졌으며, △남양주시청 복지정책과 △다산행정복지센터 △다산2동주민센터 △퇴계원읍 주민센터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총 5개 기관 25명의 유관기관 실무자가 참여했다.

한 참여자는“한 해 동안 복지관 선생님이랑 노력했던 내용을 공유하고, 격려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딱딱한 자리일 줄 알았는데 라디오 형식으로 진행해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고, 중간중간 서부희망케어센터 홍보영상들이 재미를 더해 부담감도 덜어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수 센터장은“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라 많은 부담이 됐을텐데, 당사자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며“이번 발표회가 사례관리 담당자와 당사자 분들께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부희망케어센터는 당사자와 함께하는 사례발표회를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